텔레그램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줌 구글
메뉴

현장 취재로 깊이 있는 정보를 전달하며, 균일화된 기사 품질을 추구합니다. 당사는 공익적 가치를 최우선시하며, 조합으로부터 광고비는 받지 않습니다.

'미니 모아타운' 송파구 거여동 555 일원, 사업 가능성 두고 의견 분분

단독주택 비율 多, 모아타운 후보지 중 면적 가장 작은 1만㎡ 
연세 지긋한 어르신들 많아 추진동력 약하다는 평가 지배적
지난 10월 제1구역 주민 대상으로 설명회 개최

 

송파구 거여동 555 일원이 '22년 상반기 모아타운 후보지로 선정된 후 4개월 만에 1구역 주민들을 상대로 설명회를 연 가운데, 1만2,813㎡ 규모의 미니 모아타운 사업이 가능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올해 6월 22일 함께 후보지에 이름을 올린 중랑구 망우3동(98,171㎡)과 비교하더라도 체급이 약 7.6배 정도 차이난다.   

 

11일 정비업계 따르면 거여동 모아타운은 총 3개 구역으로 나눠 신청한 가운데, 최근 1구역 토지등소유자를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모아타운 지정내용과 가로주택정비사업 절차, 향후 사업추진계획 등을 공유했다. 정비업체 한 곳이 사무실을 마련해 각 구역별 추진위원장들과 소통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단독주택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다는 점은 사업성 확보 차원에서 긍정적이지만, 실거주하고 있는 주민분들의 연령대가 높아 추진동력이 약할 수 있다는 게 거여역 근방 공인중개사들의 중론이다. 모아타운 후보로 선정된 지역과 입주한지 올해로 30년차가 된 거여현대1차아파트의 통합 개발도 한때 거론됐으나 별다른 진척사항은 없었다.

 

거여동 555 일대 3개 구역은 제2종일반주거지역이며, 토지 모양은 길게 뻗어 있어 반듯하지 않다. 금호어울림, 거여우방1차, 거여현대1차 앞쪽으로 각각 1~3구역으로 보면 된다. 거역 8번출구 쪽 대로변은 준주거지역으로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 있으며, 최근 토지 2개 필지를 매입한 사업자가 다세대빌라 공사를 진행 중이다. 

 

 

거여역 인근 A공인중개사는 "거여마천뉴타운(재정비촉진지구) 내에서도 거여동은 송파시그니처롯데캐슬과 e편한세상송파파크센트럴 등 재개발을 통한 1,000세대급 신축아파트 공급이 차례대로 이뤄지며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거여역을 품고 있는 모아타운 후보지 또한 입지 면에서 다른 구역 대비 충분히 경쟁력 있는 곳"이라고 말했다. 


[하우징워치 뉴스 앱] - 한번의 터치로 정비사업 뉴스를

  • ① 아이폰(애플스토어)과 안드로이드폰(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한다.
  • ② 검색창에 하우징워치를 입력한다.
  • ③ 다운로드 후 이용한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한번의 터치로 하우징워치 뉴스를 읽어볼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