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줌 구글
메뉴

현장 취재로 깊이 있는 정보를 전달하며, 균일화된 기사 품질을 추구합니다. 당사는 공익적 가치를 최우선시하며, 조합으로부터 광고비는 받지 않습니다.

'전통 부촌' 방배977, 동부건설 우협 부여…강남권 고급주거 조준

 

'전통 부촌'으로 여겨지는 서초구 방배동에 소재한 방배977번지가 동부건설에 우선협상권을 부여함에 따라, 본격적인 사업 중반부에 착수하기 위한 예열을 마쳤다. 동부건설은 자체 하이엔드 브랜드인 '아스테리움(ASTERIUM)'을 접목해, 준공 후 신축아파트의 미래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에만 개포현대4차에 이어 방배977번지까지 강남권 수주 포트폴리오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12일 정비업계 따르면 방배977번지 가로주택정비사업 조합은 이달 시공사 선정을 위한 총회를 개최, 동부건설을 시공사로 선정하는 내용의 안건을 상정한다. 방배977번지는 지난 2023년 서울시로부터 모아타운(모아주택) 관리계획(안) 결정고시를 받았고, 서초구 관내 '1호 사업장' 타이틀을 갖고 있는 상징적인 단지다. 동부건설의 프리미엄 브랜드(아스테리움)를 통해 방배동에 걸맞는 고급 주거단지 조성을 기대하고 있다.

 

동부건설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아스테리움'은 서울 내에서도 최상위 트림에 속한 주거지를 타겟 대상으로 수주에 나서고 있다. 현재 ▲서울 아스테리움 ▲용산 아스테리움 ▲반포 아스테리움 등을 고급주택 부문 사업 실적으로 갖고 있다. 지난 7월, 동부건설은 '개포 아스테리움'을 적용할 사업장으로 수주한 개포현대4차를 택했다. 금번 방배977번지를 택한 이유도 교통과 학군, 자연환경 등의 입지적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결과다.

 

특히, 방배동은 서초구 내에서도 전통 부촌의 이미지가 각인돼 있는 곳으로 평가받는다. 방배977번지 주변부로는 ▲방배5구역(디에이치 방배) ▲방배14구역(방배 르엘) ▲방배15구역(방배 오티에르) 등이 위치해 있으며, 각 건설사의 하이엔드 브랜드가 접목돼 있다는 공통점을 안고 있다. 동부건설은 대형 건설사들의 하이엔드 브랜드가 즐비한 서초권에서 '아스테리움' 브랜드의 내·외재적 가치를 동일선상에서 평가받겠다는 목표다.

 

방배동 977번지는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특례법'에 따라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역계 면적은 6,247.1㎡이며, 지하5층~지상20층 높이의 아파트 200세대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건설하는 프로젝트다. 예상되는 총 주택공급물량은 200세대로, 이중 임대주택은 35세대로 계획됐다. 방배역(2호선)과 내방역(7호선)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혜택을 지닌 입지로, 학군과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조합 관계자는 "입지적 강점을 지닌 사업장이기에, 아스테리움 브랜드를 통해 주거단지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회로 판단했다"며 "동부건설은 조합원들의 눈높이를 맞추는 품질 시공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있으며, 강남3구 프리미엄 주거시장에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펼쳐나갈 것으로 관측된다"고 말했다. 이어 "과거 대치 센트레빌이 프리미엄 주거 단지를 정의했던 사례처럼, 금번 수주가 새로운 기준을 정립해 나가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하우징워치 뉴스 앱] - 한번의 터치로 정비사업 뉴스를

  • ① 아이폰(애플스토어)과 안드로이드폰(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한다.
  • ② 검색창에 하우징워치를 입력한다.
  • ③ 다운로드 후 이용한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한번의 터치로 하우징워치 뉴스를 읽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