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줌 구글
메뉴

현장 취재로 깊이 있는 정보를 전달하며, 균일화된 기사 품질을 추구합니다. 당사는 공익적 가치를 최우선시하며, 조합으로부터 광고비는 받지 않습니다.

한솔마을6, 창립총회로 사업 신호탄…"리모델링, 4년 만의 결실"

 

'성남시 리모델링 공공지원단지' 한솔마을6단지가 오랜 기다림 끝에 첫 창립총회를 개최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리모델링 추진위원회를 결성한 지 4년여 만에 본격적으로 사업의 첫 출발선에 선 것이다. 이미 조합설립에 필요한 법정동의율(75%) 확보에 성공한 한솔마을6단지가 조합설립인가 단계까지 빠르게 진도를 밟아 나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10일 정비업계 따르면 한솔마을6단지 리모델링주택조합설립 준비위원회는 최근 창립총회를 성황리에 마치면서, 조합체제로 새로운 국면의 전환을 맞이했다. 임·대의원 집행부가 조직적으로 꾸려지면서, 행정·재정적인 부분에서의 유연함과 탄력성에 대한 기대감도 어느때보다 큰 모습이다.

 

이번 총회에서 김기영 조합장은 94.5%의 압도적인 성원으로 최종 당선됐다. 김기영 조합장은 "리모델링 사업에 차질이 없도록 깊이 고민하고 확인하는 자세를 갖겠다"며 "부족한 부분은 집단지성으로 줄이고 만족은 배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그는 "4년간 각자의 시간을 내어 리모델링 추진을 위해 열정적으로 봉사해준 준비위원회 위원들과 성남시 관계 공무원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뒤이어 감사 1인, 이사 3인, 대의원 10인도 조합원 과반수 찬성으로 전원 선출돼 집행부 구성원이 모두 채워졌다.

 

이번 총회에선 ▲제1호(리모델링사업 결의) ▲제2호(조합규약, 행정업무, 선거관리 규정(안) 승인 ▲제3호(기 수행업무 추인) ▲제4호(창립총회 예산(안) 의결) ▲제5호(운영비 예산(안) 의결) ▲제6호(자금 차입) ▲제7호(조합임원 선출) ▲제8호(대의원 선출) ▲제9호(총회 의결사항 대의원회 위임) 등의 안건을 상정했고, 모두 원안대로 처리됐다.

 

한편 한솔마을6단지의 현재 협력업체 라인업은 ▲정비업체(제이앤케이도시정비) ▲설계업체(시명건축사사무소) 등으로 구성돼 있다. 대상지는 용적률 263.14%에 맞춰 지하3층-지상25층 규모로 리모델링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예상 세대수는 1,139세대로 기존 대비 100세대가 늘어나는 구조다. 주차대수도 기존 0.52대에서 1.3대 수준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하우징워치 뉴스 앱] - 한번의 터치로 정비사업 뉴스를

  • ① 아이폰(애플스토어)과 안드로이드폰(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한다.
  • ② 검색창에 하우징워치를 입력한다.
  • ③ 다운로드 후 이용한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한번의 터치로 하우징워치 뉴스를 읽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