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 건축물을 조성하는 데 함께할 '건축위원회 심의위원'을 모집한다.
2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 건축위원회' 일부 위원들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건축계획 ▲도시설계 ▲건축구조 ▲토질 및 기초 ▲건축시공 ▲환경 ▲조경 총 7개 분야의 건축심의위원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분야별 중요도와 임기 만료 위원 수 등을 고려해 선발할 예정이며, 희망자는 이날부터 이달 16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이후 건축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선정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이달 말 선정 결과를 발표하고 선발된 위원들에게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분야별 중요도와 임기 만료 위원 수 등을 고려해 정할 예정이다.
한병용 서울시 주택정책실장은 "정책 제안부터 건축디자인까지 서울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 건축물 조성을 위해 함께 할 전문가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 건축위는 총 150명으로 구성돼 있다. ▲건축조례 제·개정에 관한 사항 ▲다중이용건축물 및 분양을 목적으로 하는 21층 이상 또는 연면적 10만㎡ 이상 건축물과 특수구조건축물 구조 안전에 관한 사항 ▲깊이 10m 이상의 굴착공사 ▲공공건축물에 대한 건축과 경관에 관한 심의를 수행한다.